• 북마크
  • 접속자 7
강릉제일고등학교총동창회

동문 에세이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이고 삶의 질이 달라진다 합니다.

본문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이고 삶의 질이 달라진다 합니다.
그러나 본인은 여기에 한 가지 더 보태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그것은 생각을 바꾸면 생물학적 연
령도 10년을 젊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본인이 직접 체험을 해서 자신 있게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동문제위께 자기 변화, 계발에 중점을 둔 똑같은 내용으로 보내 드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 내용은 제가 변화와 계발에 많은 도움을 받았던 내용들로 제 어설픈 타자 실력으로 타이핑을 한 것입니다. 그 래서 가끔 오자가 나올 수 있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쉬운 것은 2년 전 바이러스에 의해 20여권의 자료가 파손되어 복구하지 못한 일이 있었습니다.
저도 몇 년 전 자기 변화에 대하여 관심을 갖던 중 원로 언론인인 김 재원 선생의 소개로 E.P.L 이란 프로그램에 참여 하고 싶었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포기 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자신이 먼저 변해야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세상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데 나 홀로 제자리에서 머무른 다는 것은 모든 꿈을 포기하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얼마 전 한국 생산성 본부의 김 o o 교수의 강연에서 세상이 변화하는데 반응하는 우리나라 각계의 속도를 시속 km 로 예를 든 내용이 있는데 그 교수에 따르면 세상이 변하는 속도를 시속 100km로 했을 때, 기업이 70km 교회와 학교가 10km내외, 정치권이 5km그리고 법조계가 3km정도라고 하더군요.  이 강의를 들은 현직 고검장이 그 다음 날 일찍 출근하여 청 내를 살펴보니 자신이 사법연수원을 나와 법복을 입은 지 30여 년 이 지난 지금, 변한 것이라곤 책상위에 컴퓨터가 얹혀 있는 것 외엔 없었다는 것입니다.
내면적인 것도.................요즘은 변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동문제위께 당부의 말씀 드립니다.
이왕에 자연발언대에 게재하였으니 뭔가 유익한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있으셨으면 합니다. 머릿속에 든 생각은 콘크리트 속에 같힌 벌레와 같다고 했습니다.
서말의 구슬을 구경만 할 것이 아니라 꿰어야 할 것입니다.
글쓴이와 올린사람, 그리고 읽는 분이 서로의 교감이 있을 때 효과는 상당하리라 믿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 정말 훌륭하신 분들이 많으시지만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이러한 기회에 다시 한번 시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자기 변화에 대한 꿈은 있지만 시도하시 못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계시리라 생각하며 저 역시 새로운 충전을 위하여 여러분과 함께 다시 자기훈련을 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 한 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오늘 자신의 자산 목록을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경제적 가치 뿐 아니라 사랑하는 가족 등과 같이 금원을  환산할 수 없는 소중한 자신의 자산을 목록으로 만들어 보십시오. 예를 들어 높고 푸른 가을 하늘과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는 두 눈이 만약 헬렌 켈러에게 있다면 그 두 눈의 가치는? 아름다운 음악과 아니면 다른 이의 비난과 비판마저도 들을 수 있는 두 귀가 베토벤에게 있다면 그 가치 등......... 자산 목록을 작성해 보시면 당신이 얼마나 귀중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새삼  아시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자신입니다. 다이아몬드가 값이 나가는 것은 희소성이기 때문입니다. 그 희소가치로 말하면 자신만큼 더 나가는 것은 이 세상에 없습니다. 자신은 이 세상에 단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늘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은 다른 이 를 사랑할 수도 없고 또한 사랑도 받을 받을 도 없습니다.  어느 중견기업의 회장의 강연 중, ‘이세상의 여러 가지의 봉사형태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참 봉사는 자신에게 하는 봉사’라고 하는 말을 듣고 공감한 적이 있습니다. 자기를 소중히 생각할 때 비로소 자신감이 생기고 사고 전환의 분기점이 될 것입니다.
한주를 시작 하는 첫날 힘찬 도약의 날로 만드시어 끊임없이 발전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52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