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접속자 75
강릉제일고등학교총동창회

자유발언대

총동창회장 선출에 관하여 다시한번 건의 합니다.

본문

총동창회에 다시 한 번 건의 드립니다.

 

1. 항간에 35 36기에서 차기 총동창회장직을 고사하여 37기에서 조00동문을 차기 동창회장으로 추천하였다고 합니다.

 

2. 총동창회장은 동문 중에 훌륭한 인격과 성품을 갖춘 분을 추천 받아전체동문의  대표 기구인 총동창회 이사회 승인을 받아 선임되도록 규정 되어 있고 지금까지 그렇게 해 왔습니다.

 

3. 그리고, 관례적으로 그동안 강릉에 거주하는 동문이 총동창회장직을 수행하여 왔는데 그 이유는모교 동창회 운영 특성상 지역의 정서를 잘 아는 분이 총동창회장이 되어타 동문회 및 지역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관계유지를 위해 그래 왔던 것입니다.

 

4. 이번에 추천 되신 37기 조00동문께서는총동창회장을 하기 위해 주소를 강릉으로 옮겨 놓았다는 소문이 있던데이는 총동창회장 선출이 무슨 국회의원 시장 시도의원 선거를 치르는 것도 아닌데 주소까지 이전 한 것이 사실이라면그것은 총동창회의 관례적 취지를 잘못 이해하신 것 같습니다.

 

5. 과거에 어떤 분은 정치적 성향 때문에 총동창회의 추인을 받지 못한 분도 계시고또 어떤 분은 강릉에 거주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총동창회로부터 의결 자체를 거부당한 사례도 있습니다.

 

6. 만약, 이번에 37기에서 추천한 조00동문의 총동창회장 선임 여부의 찬. 반에 대하여, 총동창회 이사회 의결 절차를 진행 한 다면지난번 서울에 거주 한다는 이유로 의결 자체를 거부당하신 동문과의 형평성에도 매우 어긋난다고 생각 됩니다.

 

7. 또한 35 36기에서 총동창회장직을 고사 하였지만만약 서울에 거주하시는 동문들도 해당된다면그 기수에서도 인격적으로 훌륭하신 분들도 많고, 그중에 하실 분도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8. 결론.

그동안 관행처럼 주소와 관계없이 강릉에 거주 하면서 덕망을 갖추고 지역사회와 소통이 잘 되는 분을 동창회장으로 선출하던가,

 

만약에 전국 동문을 대상으로 선출 하려면지난번 서울에 거주 한다고 거부당한 30기부터 다시 추천을 받아 동창회장을 선출 하여 주시기 바라며.

 

. 총동창회에서 결정하기 곤란하시면 일정을 잡아 임시 이사회 또는 전 동문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의 기회라도 주시기 바랍니다.

 

 

차기 총동창회장 선출과 관련하여본인이 지난번 이곳에 질의한 내용에 대하여총동창회에서 아직도 아무런 답변이 없습니다

 

동창회원의 질의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을 주어야 하는 것이 동창회 존재의 이유가 아닌가 생각 하며다시 한 번 총 동창회의 확실한 답변을 요구 드리오니 동창회의 기능과 역할을 제대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